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니 컨트리맨: 작은 차의 대담한 변신과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비결

by 정보 동물원 2024. 5. 31.

 

미니 컨트리맨: 작은 차의 대담한 변신과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비결
미니 컨트리맨: 작은 차의 대담한 변신과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비결

미니 컨트리맨: 작은 차의 대담한 변신과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비결

미니를 선택하는 사람들은 작은 차체와 독창적인 디자인에서 오는 고유의 브랜드 감성, 그리고 마치 카트를 모는 듯한 쫀쫀한 주행감을 주요 이유로 꼽습니다.

미니는 개인 고객 비중이 80% 안팎으로, 이는 전체 수입차 평균치(2023년 1~4월 기준 63%)에 비해 확연히 높은 수치입니다.

특히 여성 고객이 남성보다 더 많은 유일한 수입차 브랜드라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이는 미니의 크고 작은 단점을 상쇄하고도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게 하는 매력 포인트가 또렷하다는 방증입니다.

 

미니 컨트리맨: 소형 SUV의 새로운 기준

미니 컨트리맨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전체 라인업 중 가장 큰 모델입니다.

일반적인 3도어 해치백 타입의 경우 뒷좌석 활용도가 떨어지는 반면, 컨트리맨의 뒷좌석은 3인 시트 구성으로 아이는 물론 성인이 앉아도 머리나 무릎 쪽 공간이 여유롭습니다.

이는 미니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포기해야 했던 실용성까지 챙겼다는 의미입니다.

트렁크 용량도 기본 450ℓ에서 시트를 4대2대4 비율로 접으면 최대 1390ℓ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의성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고가 트림인 쿠퍼S 컨트리맨 올4 클래식으로, 19인치 투톤 휠과 퀼팅으로 마무리한 갈색 가죽시트, 대시보드 부근의 고급 마감재 등이 다른 모델보다 고급스러운 인상을 줍니다.

또한 미니 컨트리맨은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미니 커넥티드 기능 등 충실한 디지털화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운전의 재미와 뛰어난 주행 성능

도심이나 고속주행보다는 구불구불한 산길에서 운전하는 재미가 도드라집니다.

스티어링휠을 돌린 만큼 차가 원하는 곳으로 방향을 틀어주는 느낌은 SUV임에도 불구하고 미니 특유의 바닥에 찰싹 붙어 있는 듯한 주행감을 여실히 드러냅니다.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돼 궂은 날씨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주행모드는 기본모드인 미드, 연료 효율을 높이는 그린, 고속주행에 적합한 스포츠로 나뉩니다.

설정에 따라 스티어링휠 강도, 변속 패턴, 배기음이 달라집니다.

공인연비는 ℓ당 10.7㎞(복합기준)이며, 도심과 주변 간선도로에서 스포츠 모드로 약 200㎞ 주행 후 측정된 연비는 약 11㎞였습니다.

 

국내 시장에서의 인기와 판매 실적

미니 컨트리맨은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총 1151대가 팔려 SUV는 물론 전체 수입 소형차 중에서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완전변경 신형 모델 출시를 앞둔 시점임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며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넉넉한 공간과 디지털화된 편의 기능들이 주된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미니 컨트리맨을 판매하는 나라는 전 세계 26개국에 달하며, 판매량 기준으로 우리나라는 지난해 10위에서 올해 2위로 상승했습니다.

중대형차 선호도가 높은 국내 시장에서 작은 차 중심의 미니가 판매량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소형차급에서의 리더십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미니의 매력 포인트

미니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감성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 고객의 비율이 높다는 점에서, 미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작은 차체에서 나오는 경쾌한 주행감과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들이 미니의 강점입니다.

또한 미니는 디지털화된 편의 기능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미니는 이러한 매력 포인트를 바탕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미국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 우려 속에서도 후발 주자들의 약진

미국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 우려 속에서도 후발 주자들의 약진최근 전기차 산업이 시장 초기를 지나 성장 둔화(캐즘) 구간에 접어들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하지만 테슬라 등 특정 기

zooinfor.tistory.com